07월0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 발행 선포식
등록날짜 [ 2019년05월02일 12시0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2일 서구문화회관에서 내빈과 단체원 및 구민이  참석한 가운데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 발행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경제활성화와 지역공동체 강화를 위해, 지난 1일 본격적으로 발행돼 사용이 시작된,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의 조기정착을 위해 개최됐다. 행사는 서로e음 소개, 공동협약, 발행 선포식으로 진행됐다.

식전행사로 능내초등학교의 오케스트라와 해원스타 방송댄스 공연이 있었다. 본 행사에서 전통시장 5개 상인회장 등 30개 단체가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발행 선포식에서는 행사 참석자와 지역화폐 민관운영위원회 및 명예홍보대사들이 무대와 좌석을 하나로 연결해 “서구 경제 살리자, 구민과 소상공인 서로e음 하나되자”라는 구호를 외쳤다.

식후행사로는 시범신청기간 중 서로e음 카드를 신청 및 등록한 대상자 중 1등 1명과 2등 5명에게 서로e음 경품을 증정했으며, 연주단 크라제의 팝페라 공연과 퀴즈이벤트 및 기념촬영이 있었다.

한편,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은 모바일앱과 선불카드가 결합해,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가능하고 다양한 큰 혜택이 있다. 전국 최고수준의 10% 사용자 캐시백, 30% 소득공제(전통시장 40%), 6천만 원 사용자 경품, 0.5% 가맹점 카드수수료지원 등이다. 무엇보다 구민과 소상공인에게 혜택이 집중돼 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공동체를 강화하고, 구민과 소상공인을 하나로 이어, 서구를 더 발전시키기 위해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을 발행”했다며, “서구는 민과 관이 하나가 돼 ‘서로e음’의 조기정착과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서구 지역화폐는 경제적 측면에서 ‘전국 최고의 10% 캐시백’, 가치적 측면에서 동기부여, 즉 ‘소비하면서 소상공인을 생각하고 지역을 사랑’하는 것”이라며, “선불충전식 카드로 계획적인 소비를 통해 건전한 신용사회를 만들고, 서구 경제를 살려 구민과 소상공인이 하나 되는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에 모두가 동참해 달라”고 부탁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협력업체와 무재해 결의대회 개최 (2019-05-02 13:24:56)
인천 동구, 안전기준 위반 차량 등 불법자동차 집중단속 실시 (2019-05-01 21:26:59)
경기도교육청, 영‧유아 학교 ...
상당경찰서,“양심거울·녹음...
대한체육회, 2024 파리하계올림...
유정복 인천시장, 군수·구청...
광주 남부소방서, 2분기 소방...
인천해경, 무면허 도선행위 특...
인천시, 시민정원사 25명 배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