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맞춤형 지원센터’ 27일 문열고 설명회 개최

입력 2013년08월26일 14시45분 사회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경력 과학기술인에 일자리·일거리 정보 제공

[여성종합뉴스]  미래창조과학부는 창조경제의 핵심 원동력이 될 고경력과학기술인에게 맞춤형 일자리·일거리 정보를 제공하는 ‘고경력 과학기술인지원센터(RSEC)’를 설립하고 27일 개소식 및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경력과학기술인지원센터는 취업알선 및 과기협동조합 지원, 재정지원사업, ODA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일자리 창출 뿐만 아니라, 고경력과학기술인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활용해 산학연의 R&D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전개될 예정이다.

먼저, 고경력과학기술인의 일자리·일거리 정보제공을 위해 고경력 과학기술인 D/B를 구축·활용은 물론, 과기협동조합 결성을 장려·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중소기업지원통합센터 및 지역별 중소기업 지원 협의체와의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지원 및 애로사항 해결에 고경력 과학기술인의 지식과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추진된다.

더불어 ODA 기술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해 고경력과학기술인의 지식과 재능을 활용, 개도국 현지실정에 맞는 적정과학기술을 개발 원조함으로써 국제사회 일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고경력과학기술인의 일자리 마련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경력과학기술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rsec.or.kr)을 참고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