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북구 고려대학교․비영리 소셜벤처 ‘점프’와 멘토링 사업 공동추진!
등록날짜 [ 2014년08월29일 09시33분 ]

‘KU-JUMP-성북’ 업무 협약식. 왼쪽부터 점프 이의헌 대표, 김상용 고려대학교 대외협력처장, 김영배 성북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북구가 고려대학교 대외협력처, 비영리 소셜벤처「점프(Join Us Maximize our Potential)」와 함께 『KU JUMP 성북』멘토링 사업을 공동추진하기로 하고 26일 고려대학교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KU JUMP 성북』은 리더십, 봉사정신, 애향심을 갖춘 대학생 인재를 양성하고 소외계층 청소년에게 양질의 교육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격차를 해소하여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세 기관이 의기투합하여 추진하는 멘토링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점프’가 주관하고 고려대학교에서는 장학금을, 성북구에서는 인건비 및 운영비 등 제반활동을 지원한다. 

금년은 시범사업으로 성북구 내 5개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20명의 ‘장학샘(대학생 멘토; 장학생+선생님의 합성어로 고려대 장학생이면서 학습센터에서 청소년의 학습을 지도)’이 6개월 동안 주 8시간 이상 학습․정서․특기적성 등을 지도하게 된다.

장학샘은 각 분야 사회인으로 구성된 100여 명의 전문 멘토단과 소그룹 모임 참여, 특강과 일대일 멘토링을 통해 따뜻한 미래 창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구는 이번 사업을 올해 시범적으로 시행한 후, 내년에는 멘토 50명, 멘티 200명의 대규모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점프’는 2011년 하버드 케네디스쿨 졸업생들을 주축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격차 해소 및 대학생 인재 육성을 목표로 출범, 11년부터 ‘JUMP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2013년 7월부터는 현대차 그룹․서울장학재단과 함께 ‘H-점프스쿨’을 운영 중에 있고, 금년 6월에서 12월까지 경기도 교육청의「단원고 고3 학습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세 기관의 대표는 “관내 소외 청소년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생 인재를 육성하는『KU JUMP 성북』사업에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며, 본 사업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말을 남겼다.

한편, 성북구는 2010년 하반기부터 관내 4개 대학과 함께 학습, 문예체, 진로 멘토링을 자치구 최대 규모로 추진해오고 있으며, 작년에는 멘토 564명과 멘티 1,754명이 매칭되어 관내 청소년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경남 남해안 물고기 떼 죽음'적조경보 발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금천구 삼육보건대와 교육․지역경제 활성화 MOU 체결 (2014-08-29 10:27:44)
서울 도봉구 평생학습 마을학교 만든다! (2014-08-29 09:16:15)
인천 미추홀구, ‘제56회 미추...
옹진군 영흥면 6월 2회차 클린...
옹진군 영흥대교 외 2개소 낚...
옹진군, 수국의 섬 승봉도 만...
옹진군의회 제244회 군의회 제1...
인천병무지청, 2025년도 입영대...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IB ...
현재접속자